본문 바로가기

Useful/Etc.

초간단 나만의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알아보아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소입니다 :) 오늘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 QR코드 만들기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해서 쉽게 생성할 수 있어요 

 

 

 

먼저 네이버에서 QR 코드 만들기를 검색하면 공식 사이트가 뜹니다.

네이버 QR코드 사이트를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메인배너의 나만의 QR코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코드를 만든 다음에는 오른쪽 버튼 내 코드 관리에서 내가 만든 QR코드 확인도 가능합니다.

 

 

 

 

 

먼저 코드 제목을 입력해 주세요. 저는 인스타그램으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만들 예정

이어서 인스타그램이라고 적어보았어요 

 

 

 

 

 

 

그 다음 추가 옵션을 설정하는 단계가 있는데요, 사용하지 않을 수 도 있고, 네이버 로고

이미지, 문구를 삽입할 수 있어요. 저는 문구 삽입을 선택하고 인스타그램이라고

적은 다음 상단 삽입을 선택했습니다. QR코드 상단에 인스타그램이라고 적힌 것을

볼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비공개할 수 도 있는데요, 비공개를 설정할 경우  QR코드를 스캔해도 내용

을 볼 수 없고, 본인만 코드 관리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합니다.

공개기간에만 공개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어서 비공개 기능이 유용할 것 같아요 

 

 

 

 

 

 

 

그다음 추가 정보 입력란에서 원하는 정보를 담을지 링크로 바로 이동하게 할지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해당 인스타그램 주소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체크했어요. 

 

그럼 웹주소를 입력하거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로 링크걸기가 있는데, 주소를 직접 입력

하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주소 입력까지 마쳤으면 미리보기를 클릭해 봅니다. 창이 뜨고 해당 인스타그램 페이지가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QR코드 만들 때 원하는 정보 담기를 선택할 경우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모바일 홈페이지를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아요. 스킨도 적용할 수 있고,

링크걸기, 소개글, 동영상 등 원하는 정보를 다양하게 담을 수 있습니다. 

 

 

 

 

 

 

QR 코드 생성 완료! 너무 간단하죠? ㅎㅎ 코드 내보내기를 통해서 메일, 블로그에 저장해

놓을 수 있고 인쇄도 가능합니다. 언제든 필요할 때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러분도 만들어보고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