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t

네츄럴 발란스 사료 / 고양이 사료 '인도어 울트라' 먹고 건강해 졌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소입니다 :) 오늘은 네츄럴 발란스 사료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고양이를 처음 키울 때 사료 고민을 정말 많이했는데요, 저는 네츄럴 발란스 사료로 완전히

정착한 것 같아요 처음부터 인도어 울트라를 먹인 것은 아니었는데요, 지금은 어느덧 6~7년

정도 되어가는 것 같네요

 

 

 

 

 

일단 고양이 사료에 대해서 알아본 결과 네츄럴 발란스 사료가 퀄리티가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전에 제가 먹였던 사료들과 비교해보니 차이를 알겠더라구요

 

 

 

 

 

인도어 울트라 장점?

저지방, 저칼로리여서 체중조절에 도움이 된다. 

고 섬유질 함유로 소화건강에 도움을 준다. 

타우린&황산화제 성분이 들어있어 면역력 및 심장과 눈에 좋다. 



저의 고양이 사료 선택 기준첫 번째로는 체중조절에 도움이 된다였는데요, 주변에서

나이 먹고 비만이 된 고양이를 많이 보았기 때문에 건강하려면 체중조절이 아주

하다는 생각을 했기 때문이에요 고양이를 키워보니 3~4살 때쯤부터 살찌기 시작하는

같더라구요

 

 



고양이 체중조절

그 시기에 다이어트 사료를 6개월 정도 먹인 후 고단백 사료를 조금씩 섞어서 1년 정도

먹였고, 체중조절에 성공했어요 그런데 고양이가 나이를 더 먹으니 이제는 영양적으로

걱정이 되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네츄럴 발란스 사료는 영양이 충분하면서도 체중조절이

된다고 하니 이만한 사료가 없겠다 싶었어요 


 

인도어 울트라의 전성분

 

 

또 사료를 바꾸게 된 중요한 이유 중에 하나는 고양이 방광염 때문이었는데요,

 

 

가벼운 방광염의 경우 신장에 슬러지가 많이 쌓여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서 질이 좋지 않은

사료의 경우 슬러지가 쌓일 확률이 높기 때문이에요. 실제로 사료를 바꾸고 나서 자주 걸리

방광염이 더 이상 걸리지 않았어요

 

 

하지만, 네츄럴 발란스 사료가 모든 고양이에게 맞는 것은 아니더라구요 주변에서 들어

알레르기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서 잘 알아보셔야 할 것 같아요 

 

 

 

사료 알갱이는 조금 작은편

 

 

 사료구매 TIP ?!

팁이라고 하기에는 거창할지 모르지만 고양이 사료는 병원에서 구매
하고 있어요
재고가 쌓이지 않는 병원이요!

 

 

 

인터넷에서 자주 구입했었는데 같은 곳에서 오래 구매할수록 질이 안 좋은 사료가 배송되어

오는일이 많았어요...방광염 트라우마로 감자 크기에 예민한데 인터넷에서 주문을 하면 감자

작아지고...ㅠ_ㅠ 병원에서 구매한 뒤 그런 일은 없었구요

 

다만 고양이가 스트레스에 민감하기 때문에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해줘야 하고, 화장실도 깔끔

하게 잘 치워 줘야 하겠죠! 사료 때문에 감자 크기가 작아지는 일은 없었네요

 

 

성인 고양이 체중에 따른 사료의 양

 

사료 측면에 보면 고양이 체중에 따라서 먹이는 양이 표기가 되어있는데, 저는 저만의 방식

으로 주기 때문에 신경 쓰진 않지만 참고해도 좋을 것 같아 첨부합니다. 

 

 

어느덧 10살 고양이가 되었는데 건강해서 고마울 따름이네요 밥도 잘 먹고 화장실도 잘 가고

 이상은 없는 것 같은데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아야 확실히 안심할 것 같아서 조만간 건강

검진하러 병원에 다녀와야겠어요 다음에 검진 후기 들고 찾아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