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Application

영어회화 어플, '케이크' 앱으로 영어공부 혼자 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소입니다 :) 요즘 다시 영어공부에 불이 붙었는데요 영어회화 어플로 유명

한 케이크 앱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영어공부를 혼자 하시는 분들은 아마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혼자 영어공부할 때 어떻게 앱을 활용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핑크색 아이콘이 케이크 어플이랍니다. 

 

 

 

 

어플을 다운 받으면 첫 화면 상단에 투데이, 구독 탭이 있고, 하단에 아이콘으로 5개의

메뉴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투데이 탭은 '오늘의 추천'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영화 구절, 문장 표현, 리액션하기, 발음 등 상황별 표현들을 추천해주고

있어요  

 

위 이미지를 보면 초급 핵심 표현에서 I used to 패턴은 무슨 뜻?이라는 내용이 떠서

옆으로 넘겨보니 예문이 나오죠? 그런데 문장에 빈칸이 있어서 호기심에 클릭하게

되더라구요

 

 

 

 

 

쭉쭉 내려보면 미국 원어민처럼 말해보는 표현, 문법 표현, 넷플릭스까지 등등 공부할 수

있는 컨텐츠가 무궁무진 하다는 것이 케이크 앱의 최고 장점 인 것 같아요 

 

 

 

 

 

 

 

 

 

 

그리고 중간에 랜덤 복습 퀴즈, 오디오 학습 오늘의 회화 코너가 있어서 컨텐츠 찾아보기 

귀찮을 때도 알아서 선별해주니 쉽게 공부할 수 있구요. 

 

또, 여름이 가득 담긴 영화 모음처럼 테마별 회화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네요 

 

 

 

 

 

그리고 저는 제이크와 대화할 수 있는 코너도 재미있더라구요 케이크 캐릭터도 귀여워요

케이크 앱의 마스코트 제이크인가요? ㅎㅎ  제이크와 대화를 시작하면 오른쪽처럼 채팅

창이 뜨는데요, 궁금한 영단어를 입력하거나 왼쪽의 메뉴 버튼을 클릭할 수 있어요 

 

 

 

 

 

 

메뉴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제이크 미션이 있네요! 제이크와 게임을 하는 걸까요?

저는 괜히 긴장되어서 제이크 스킬 '오늘의 추천 표현'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오른쪽과 같은 창이 떴는데 저를 위한 추천 표현 영상이라고 하네요 

빈칸을 예상해 보고 클릭하면 해당 스크립트 영상을 볼 수 있어요 제이크가 알아서 추천

해주니 공부하기 귀찮을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구독 탭을 살펴볼까요? 케이크 어플에는 다양한 테마의 채널이 있는데요, 유튜브처럼

채널구독을 통해서 내가 선호하는 컨텐츠를 모아 볼 수 있어서 편리해요 

 

영화로 영어공부, 무비클립 등 원하는 테마의 채널을 구독 한 뒤 내 정보에서 알림 설정을

켜놓으면 컨텐츠가 업데이트될 때 알림을 받아서 공부할 수 있답니다.

 

 

 

 

 

다음은 아래 하단의 탐색 페이지인데요, 제가 영어로 해놓고 사용하다 보니 이 페이지는 

영어로 캡처를 해버렸네요 양해 부탁드려요ㅠ 

 

탐색 페이지에는 카테고리 별로 정리가 되어있고 클릭해서 원하는 컨텐츠를 찾아볼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좋아요 계속 스크롤하다 보면 채널, 추천 표현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영화를 클릭했구요 오른쪽 보시면 다양한 영화가 쭉 나옵니다.

 

상단에 너무 재밌게 봤던 노팅힐이 있어서 바로 클릭했어요 ㅎㅎ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

로도 유명하죠 

 

 

 

 

상단에 영상이 하단에 스크립트가 자막으로 뜨는데요, 케이크 추천 문장은 색으로 표시

되고 3번 반복이 돼요 스크립트 창에서 빠르기 조정, 무한반복을 설정할 수 있구요

 

드릴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이미지에 보시는 것처럼 손가락을 대면 자막이 나오고 떼면

나오지 않도록 하실 수 도 있어요, 또 영상 화면에서 영어, 한글자막 자막 없애기 모두

가능합니다.

 

 

 

 

 

 

 

 

 

영어 회화를 위한 좀 더 전문적인 컨텐츠도 있어요 스피크 페이지에서 다양한

영어회화 컨텐츠를 찾을 수 있었는데요, 왕초보부터 고급까지 난이도별로 찾아볼 수

있고, voca, 리얼, 문법, 상황별 이렇게 카테고리 별로 찾아볼 수 도 있어서 좋아요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을 복습 페이지에서 복습하실 수 있는데요, 기억하고 싶은 문장,

단어를 저장해 두고 복습할 수 있어요

 

 

 

 

또, 나의 영상 시청기록과 스피크 기록을 남길 수 있어서 다시 볼 수 있고, 유용하게 활용

이 가능해요 복습 페이지만 잘 활용해도 영어실력이 쑥쑥 늘 것 같아요

 

 

 

 

 

열심히 공부하고 나면 왠지 나의 성과를 눈으로 확인하고 싶잖아요 내 정보 페이지에

모두 나와있답니다. 밑으로 내려보면 나의 랭킹까지 나와있어요. 5위라니 놀랍지만,

실시간 랭킹이어서 가능했던 것 같아요 

 

 

 

 

내성과 모두 보기를 클릭하면 재미있는 결과를 알 수 있는데요, 별사냥꾼, 마라토너, 완료

주의자 등등 이 나오고 얼마만큼 성과를 달성중인지 핑크색 바로 표시되어 있어요 

그 밑에 미션 보이시죠? 더 의욕이 생기는데요 스크롤을 내리면 총 10가지가 나오는데

저는 위 3가지만 조금 달성한 것으로 나오네요 

 

하루 목표를 설정해서 그날그날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으로 공부하도록 되어있는 것도

케이크앱의 장점이에요 조금씩이라도 매일 목표를 설정해서 공부하면 좀 더 재밌게 공부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프렌즈로 영어공부하고 있는데, 짤막한 영상으로

빠르게 찾아볼 때 케이크 앱을 활용해 봐야겠어요 

 

여러분도 케이크 어플 활용해서 신나는 영어공부하시길 바랄게요! 

 

 

 

 

 

미드 프렌즈 대본으로 영어공부 하기 #Season1- Ep.01 (Act one)The One Where Monica Gets a Roommate

안녕하세요 소소입니다 :) 오늘부터 미드 프렌즈 대본을 가지고 본격적으로 영어공부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대본을 읽고 영상을 보면서 공부하고 그 내용을 블로그에 기록하려 고 합니다. 궁금

sweetcolor.tistory.com

 

반응형